유럽여행

피렌체 우피치미술관 예약 작품 리뷰 오디오가이드 후기

멜빙 2024. 6. 19. 15:16
반응형


우피치 미술관


<운영시간>
월요일: 휴무
화-일: 08:15~18:30 (화 21:30까지)

우피치 미술관은 메디치가문의 집무실로 이용하던 건물이었다. 이탈리어로 집무실이라는 뜻의 ‘Uffizi’라는 이름을 그대로 사용했다고 한다. 메디치가문의 마지막 상속녀인 안나 마리아 루이자가 메디치 가문의 컬렉션을 기증하며 오늘날 우피치 미술관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르네상스 시대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이번 관람을 통해 르네상스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되는 계기기 되었다.
조토, 보티첼리,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로, 카라바조 등의 작품을 볼 수 있다.


예매

The Uffizi

An encounter with great Western art: an everlasting wonder

www.uffizi.it


예매는 공식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우피치 미술관만 관람하는 티켓은 16유로에 예매 가능했다.

<입장료>
미술관의 입장료는 성수기와 비수기에 달라지는 듯했다.
우리가 갔을 때는 비수기라 12유로+4유로인 16유로였고, 성수기에는 25유로+4유로인 29유로로 꽤 차이가 많이 난다.

예약을 하고 3번이라고 써져 있는 곳에서 실물티켓으로 교환을 한다.

오디오가이드

우피치 미술관은 많이들 투어를 통해 다녀온다. 우리는 투어 없이 다녀오게 되었다.

우피치 미술관에는 오디오가이드가 있지만 한국어는 지원이 되지 않는다. 그래서 우리는 어플을 통해 오디오가이드를 결제하여 관람을 하였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투어를 예매하는 것도 괜찮아 보인다.

진짜 나다운 여행 - 마이리얼트립

www.myrealtrip.com


관람지도


<미술관 내부지도>

우피치 미술관 지도.pdf
1.42MB


3층에서 회화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으므로 관람은 3층에서 시작해 내려오는 것을 추천한다.




작품
조토의 ‘옥좌의 마리아’
두초의 ‘마에스타’

시오네 마르티니의 ‘수태고지’



13~14세기의 이탈리아 회화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다. 르네상스가 태동하는 시기에 활약했던 작품들을 볼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 치마부에, 조토의 작품들이 있다.

이 시점을 기점으로 신 중심의 예술에서 인간 중심의 예술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흥미롭다.


피에로 델라 프란체스카의 ‘우르비노 공작 부부의 초상화’


보티첼리

보티첼리의 ‘봄’
보티첼리의 ‘비너스의 탄생’



10~14번 전시실에서는 보티첼리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그 유명한 ‘비너스의 탄생’과 ‘봄을 만나 볼 수 있다. 인기 작품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앞에서 관람을 하고 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베로키오의 ‘예수의 세례식’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동방박사의 경배’
미켈란젤로의 ‘톤도 도니’
라파엘로의 ’방울새의 성모 마리아‘


르네상스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라파엘로, 미켈란젤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이번 유럽 여행 중 런던의 내셔널 갤러리, 피렌체의 우피치 미술관, 로마의 바티칸 미술관 등 다양한 미술관을 관람할 수 있었다.

르네상스 이전과 이후로 작품들의 주제와 표현이 달라지는 것을 직접 볼 수 있어 뜻깊었다.

바티칸 박물관과 마찬가지로 우피치 또한 투어를 통해 많이 다녀오는 듯하다. 아무래도 방대한 양의 작품들이 있다 보니 투어를 통해 가는 것이 더 깊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듯했다.

그럼에도 오디오 가이드를 통해 관람한 우피치 미술관도 좋은 경험이었고 서양 미술사에 대해 한층 더 이해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다.





반응형